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9 17:28

  • 인사이드 > 종친화수회

'동래정씨 2018 예천군 화수회 정기총회' 개최...상주.문경 등 인근 화수회장 참석!

기사입력 2018-03-27 12: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동래정씨 예천군 화수회 2018년 정기총회(회장 정종배)27일 오전 1030분 예천웨딩의 전당에서 동래정씨 대구.경북화수회 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상주(회장 재석), 문경(회장 덕수)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정종배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 뿌리의 자손들이 1년에 한 번 모여 펼치는 무술년 새해 예천군 동래정씨 화수회가 회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로 성대하게 개최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자주 만나고 어우러지는 화수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정 회장은 또 "회원들이 일상생활에서 위대한 선조들의 훌륭한 업적을 기리며 바른 생활을 통해 '동래정씨'라는 것을 대내외에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살아가자"고 당부하고 "올 가을 시향 때는 모든 회원들이 참석하여 조상들에게 제를 올릴 수 있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이날 정석일 감사로부터 2017년도 감사보고를 받은데 이어 2018년도 결산보고와 회칙개정 등을 끝으로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 자유토론을 통해 '정래정씨' 예천군 화수회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동래정씨 화수회는 5월 연휴(어린이날)에 며느리들의 오선산 참배를 추진키로 했다

 

 

최교일 국회의원 부인 이홍채 여사는 축사에서 "동래정씨 예천군화수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오늘 종친간 모처럼 만의 만남이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는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원하고 동래정씨 화수회의 활성화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화수회가 열린 예천웨딩의 전당 행사장에는 조경섭 군의장, 이현준 군수 부인 배미경 여사와 김학동 자유한국당 상임부위원장 부인, 서명희 김상동 전 부군수 부인, 도기욱.안희영 도의원과 6.13 지방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선량들이 참석, 행사를 축하했다.

 

 

참고=부산 동래를 본관으로 하는 동래정씨의 시조는 신라의 안일호장(安逸戶長) 정회문(鄭繪文)이다. 회문은 신라 경애왕 때 병부상서를 지낸 정완(鄭玩)의 아들이며, 동래정씨(東萊 鄭氏)는 부산광역시 동래구를 관향으로 하고 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