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9 17:28

  • 뉴스 > 예천의 문화행사

예천초, 다이음사업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4-22 10: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예천초등학교(교장 권명숙)419~21일까지 3일간 '다이음사업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다이음사업은 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학령기 아동들의 다문화 가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사전 교육을 통해 예방하고, 긍정적 인식으로의 변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1~3학년 학생 213명을 대상으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으며,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하여 중국과 몽골의 다문화 생활 소품 체험, 전통 의상 체험, 전통 놀이 체험 등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이웃 나라의 문화를 알게 되고,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기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생은 "몽골의 여러 전통 의상을 직접 입어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했으며, 기회가 된다면 다른 나라의 전통 의상과 놀이도 체험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명숙 교장은 "오늘 교육이 학생들에게 이웃 나라인 중국과 몽골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다름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을 길러 다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구촌 시대를 이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