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9 17:28

  • 오피니언 > 건강상식

한국건강관리협회, 헌옷·패션잡화 기증 캠페인 실시

직원·내원고객 대상으로 오는 9월 11일까지 기증받아

기사입력 2021-08-17 11: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본부, 중앙검사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지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실시한다.

 

건협은 직원들과 내원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911일까지 헌옷과 패션잡화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고 있다. 기증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판매되며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이번 기증을 통해 개인별 기부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종료 후 참여자들 중 총 3명의 기증왕을 선정하여 감사장 수여 등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하여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직원 및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협은 매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학대아동 및 시설거주(그룹홈)아동청소년 후원금 지원,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장애인특화차량 지원 등 대국민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사회적 운동. 책임있는 생산·소비·재사용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원칙.


 

 

김상국 기자 (ksangkug@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