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8 09:29

  • 뉴스 > 의회소식

예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기획.행정.복지실 및 예천읍 등...

기사입력 2021-11-25 10: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제251회 예천군의회는 25일 오전 10시 군의회 3층 특별위원회의실에서 '기획감사실, 행정지원실, 주민복지실, 예천읍, 용문면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실시했다. 기획감사실에 대한 감사에서 '중요 시책개발 연구용역비 집행 현황, 우수 공무원 선발기준, 2022년도 국.도비 확보내역, 예산 이용 및 각종 현황, 신활력 플러스 보조사업 등에 대한 질의 및 답변을 가졌다.
 


신향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위해 열정적으로 준비해 오신 위원님 여러분과 각종 자료제출과 수감 준비로 고생하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업무추진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시정을 촉구하여 개선책을 요구하는 한편, 각종 현황 및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예산심사 등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군민들의 의견이 군정에 제대로 수렴되었는지를 살펴보고 군민들의 뜻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고민하고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보다 나은 대안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로 삼고, 특히 집행부가 군민을 위해서 얼마나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행정을 추진했는지 중점을 두고 감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위원님들도 8대 의회 마지막 감사인 만큼 내실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휴가중인 기획감사실장을 대신한 안상훈 행정실장은 답변에서 "2021년도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시 12건에 대한 조치 사항 내역을 보고하고 군 자체 및 상급부서 감사 지적사항 및 조치내역에 대해 6건(시정 2, 주의 4)을 처리하였으며, 주민과 지자체 전문가가 협업하여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써 주민체감형 시책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고소고발
    2021- 11- 26 삭제

    갈등 반목? 누가? 선거판에는 못된 기술자 무리들이 있다. 양두구육! 양의 탈을 쓴 늑대의 전술! 웃는 얼굴로 등에 칼 꼿는 더러운 전술에 유권자들은 속지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