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8 09:29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경북도립대 '2021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

전공에 기반한 창의적 아이디어 실현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기사입력 2021-12-02 15: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상동)2일 대학 문화체육관에서 재학생, 교직원,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총 15팀이 참가했으며, 토목공학과의 '교각 및 교대', '슬래브 구조물 제작', 지방행정과의 '청년 유입 및 정착 정책제도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북도청 신도시 행정구역 이원화로 인한 주민 인식에 관한 연구' 등 학과별 11개의 시연물을 선보였고, 자동차과의 '무풍 향기 에어컨 필터', 소방방재과 '화재탐지 블루투스 무드등' 4개의 전시물이 출품됐다.
 

 

이날 외부심사위원들의 평가 결과 인문사회·자연 분야에서 유아교육과유교 1'창의적 유아 교재·교구 디자인 개발' 시연물이 참신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하였고, 공학분야에서는 소방방재과너구리팀의 '자동 개폐 분무 도어' 시연물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의 우수함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분야별 3팀이 각각 은상(1)과 동상(2)을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에서는 보건미용과 창업동아리 C.A.P의 '한방 힐링 쿨 로션', 토목공학과 창업동아리 유레카의 '교량 낙교 방지용 브라켓' 5개 팀의 특색있는 창업동아리 작품들이 전시되어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상동 총장은 "경진대회 출품작과 창업동아리 시제품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력과 경쟁력이 무한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졸업하기 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캡스톤디자인(Capston design) :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졸업 논문 대신 작품을 설계·제작하도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프로그램.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