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8 09:29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예천군 청년농업인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 추진!

귀농 성공 모델 될 수 있는 차세대 영농리더 육성...

기사입력 2021-12-03 08: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예천군은 2년 이상 영농경력이 있는 만 39세 이하 청년 농업인에게 총 1억 원(자부담 30%) 사업비를 지원하는 자립기반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이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서 정착·자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청년농업인들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도록 생산 기반, 가공·유통, 체험·관광, 브랜드 육성 등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율형 사업을 모집하는 공모사업이다.
 

 

올해 사업에 선정된 신혜영씨는 예천읍 우계리에서 단동하우스 화훼농사를 짓는 3년차 초보 여성농업인으로 지난해 화훼 생산소득이 3천만 원 정도였으나 군에서 지원을 받아 화훼재배 6연동 내재형 하우스 안에 보온커튼과 온풍기, LED 보광 등을 설치한 결과 고품질 리시안서스를 수확해 5개월 동안 4,500만 원 매출을 이루는 등 눈에 보이는 사업성과를 이뤘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농에 정착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생산기반 시설과 장비를 구축 할 수 있는 사업을 더 많이 추진하는 등 귀농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는 차세대 영농리더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