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5 18:45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이사, 대창고 진로 영상 강의!

학생들, 경영자의 의무와 책임에 대해 배우다...

기사입력 2021-12-07 09: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창고등학교(교장 남병규)6일 시청각실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연계 영상 교육을 실시했다. 영상 강연자는 경한코리아 이상연 대표이사로 대창고 13회 졸업한 동문 선배이며, 후학 양성과 지역 발전에 크게 힘쓰고 있다.
 

 

또한, 이상연 대표이사는 1984년 조그만 공장(경한정밀)으로 회사를 창립하여 현재 자동차 변속기의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전문기업인으로 성장했다. 특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스풀(유압제어기능)'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자동차 사이드 브레이크용 '샤프트 자동 가공 장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과 혁신을 이룬 선도자로 손꼽힌다.
 

 

아울러 오래전부터 대창고 뿐만 아니라 전국의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 지원과 소외계층, 문화, 예술 지원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2017년 일자리창출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고 2021년 창원시 선정 '올해의 최고 경영인'으로 선정됐다.

 

남병규 교장은 "강연에서 이상연 대표님의 말씀처럼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구현하는 것이 경영자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나아가 오랫동안 본교의 후학 양성을 위해 힘써 주시고 사회 다방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점에 큰 감사드리며, 3학년 학생들도 졸업 후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춘욱 교감은 "국가 경제위기와 업종 전환 등의 어려움을 겪고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는 점이 존경스럽다. 위기에서 기회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경영 철학의 내용 중간절함이 가장 인상 깊으며 학생들도 사회에 진출하여 매사에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임한다면 이상연 동문 선배님처럼 분야의 선도자로 성장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진로 연계 영상 교육은 최고 경영자로서의 경영 철학과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학생들이 배우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송대인
    2021- 12- 07 삭제

    예천의 자랑이요 대한민국의 자랑인 선배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구요 송대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