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9 20:01

  • 뉴스 > 예천인터넷뉴스

젊은 일꾼! 새로운 축협! 윤승희가 만들겠습니다!

8대 공약 밝히며 지지 호소.....

기사입력 2023-02-26 17: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젊은 일꾼! 새로운 축협! 예천축산농협 미래를 확 바꿀 젊은 일꾼! 저 윤승희가 책임지겠습니다. 3월 8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예천축산업협동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 2번 윤승희 후보의 각오이다. 윤승희 후보는 홍보물에서 1.밝고 깨끗한 조합경영으로 투명성 확보, 2.사료창고 이전으로 원스톱 시스템 구축, 3.사료값 경쟁력 제고, 4.축산분뇨 처리시설 확보, 5.조사료 수확단 운영, 6.조합원 지원사업 개선, 7.축협 건물 공간 효율화, 8.한우 외 전 축종 지원사업 확대 적용 등 8대 핵심공약 사항을 발표하고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윤승희 후보는 밝고 깨끗한 조합경영으로 투명성 확보를 위해 조합장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공개, 생축장(입식 및 축하 관련)투명성 확보, 사료창고 이전으로 원스톱 시스템 구축=경매시장+사료창고+수입건초+동물약품+축산기자재 구매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 구축하고,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료공급을 위해 기존 사료창고를 경매 우시장 옆으로 이전하고, OEM 사료 공급 추진으로 조합원 구매 욕구 충족 및 사료비 절감과 사료 운송을 직영으로 하여 인력 효율화 및 원가절감, 자가 TMR제조 기술교육 및 장비지원으로 사료비 부담 완화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축산분뇨 처리시설 확보를 위해 읍면별 중규모 축분 집하장(기존 우사 개조활용) 및 시설.운영장비 지자체 예산으로 설치하고, 부숙 및 처리는 읍면별 축산농가(축협지원)에서 실시하여 저비용으로 축분처리 고민을 해결하겠다"고 공약했다. 특히 조사료 수확단 운영을 위해 장비 및 운영비를 군에서 보조받아 운영은 축협에서 하고 조합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조사료를 공급하여 경영비 절감을 실현하고 지자체의 협력을 받기 위한 축협에서 조사료 자원 활성화 TF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합원 지원사업 개선을 위해 현행 단체검진에서 자유검진으로 변경하는 조합원 건강검진 방법을 개선하고 조합원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부부동반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의료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원로조합원들의 진료비를 지원하고, 축산기자재 쿠폰(교환권)으로 지급하여 조합원이 원하는 물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승희 후보는 축협건물 공간 효율화를 통해 예천지점 금융창구에 조합원 업무대기 공간을 설치하고, 조합원의 안정적인 축산경영을 위한 정책자금을 적기에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조합원과 함께 하고 조합원을 섬기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다짐한 윤승희 후보는 "축산인 소득 및 역량확충을 위한 지도.지원 확대, 거세 시술비 지원과 축사 깔개용 톱밥 지원, 인공수정 등 액체질소통 및 융해기 지원, 농가 도우미사업 정착 및 축산농가 재해대책 구축, 축산농가 주부모임 활성화로 조합사업 참여 확대, 선도축산인을 위한 지원 강화, 소외계층 및 장애인을 위한 나눔축산운동 전개, 다문화가정 등 축산인 복지지원을 강화하고 조합원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윤승희 후보는 이 외에도 '축산농가 밀착 컨설팅 지원을 위해 축산 전문가(교수 등) 용역 계약으로 책임컨설팅을 실시하고, 찾아가는 컨설팅 실현으로 원가절감 및 농가 소득증대, 지속적인 컨설팅 교육으로 후계 축산인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어려운 축산인들의 현실을 감안하여 '예천한우 상장경매 활성화를 통한 계통출하 기반을 확대하고 출하신청부터 정산까지 축산농가 계통출하 지원서비스 강화, 고급육 출하는 통한 실질적인 농가소득 도모와 예천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한우테마사업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택한 조합원의 삶을 위해 승=승장구하는 예천축산농협을 위해 희=노애락을 함께 하겠다는 삼행시를 선보인 윤승희 후보는 "3월 8일 실시되는 예천축산농협의 미래를 바꿀 후보 윤승희를 선택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학력=예천초등학교~대창중.고등학교~국립안동대학교 한문학과 졸업. 경력=현)미산농장 대표, 현)보문한우회 회장, 현)전국한우협회 예천지부 회원, 현)예천군체육회 부회장. 현)예천경찰서 발전협의회원, 전)삼성그룹 근무, 전)예천축산농협 이사(17.18대), 전)예천축산농협 대의원(28대), 전)전국한우협회 예천지부 부지부장, 전)예천군 육상연맹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 같은 사회 활동 공헌으로 윤승희 후보는 "서울평화문화 대상위원회 주최 2022년 서울평화문화상대상 축산농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하여 20여 년 축산업에 종사한 경력과 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조합원이 행복한, 조합원과 함께하는 예천축산농협을 위해 윤승희가 힘차게 뛰겠다'고 선언한 윤승희 후보는 인사말에서 "지금까지 저를 항상 아껴 주시고 가르쳐 주신 조합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축산물 가격하락과 사료값 폭등, 축산 경영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축산인의 고통은 날로 극심해 지고 있는 상황으로 축산업을 오해 전부터 해 온 저는 우리 조합원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우리 예천축산농협은 조합원님들의 실질 이익 증대를 위해 연구.노력하여 더 나은 활로를 찾아 재도약 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와 있으며, 조합의 이사로 활동하면서 느껴 온 것은 변화와 개혁이라는 것을 절감했으며, 이제는 깨끗하고 능력 있는 새로운 일꾼이 나서서 축협조직에 활기를 불어 넣고 조합원과 소통하는 축협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저 윤승희가 조합원과 함께 하는 축협을 위해 힘차게 뛸 것을 강력히 약속드리며,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며 조합원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예천인터넷뉴스사는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출마하는 예천농협, 예천축협, 지보농협, 남예천농협 등에 출마하시는 후보자들이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물과 사진 등을 제공해 오면 적극 기사화 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예천인터넷뉴스.

  

정차모 기자 (jcm5429@hanmail.net)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한우
    2023- 02- 27 삭제

    구태축협경영에 신물 바꾸어야 예천이 산다

  • 축산인
    2023- 02- 27 삭제

    전문경영인은 많은경험과 경륜이있어야합니다

  • 지지자
    2023- 02- 26 삭제

    축협 변해야 합니다. 구태의연한 축협 바꾸어야 합니다.